2025년 12월 27일 토요일
TerraHub AI가 엄선한 주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주요 농업 뉴스
농민들 떨게 만드는 '진드기병 SFTS', 정부가 백신 개발 속도
뉴시스에서 보도한 바에 따르면, 농민들을 불안하게 만드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에 대한 정부의 백신 개발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SFTS는 진드기에 물려 발생하는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농작업 중 야외 활동이 많은 농민들에게 특히 위험하다. 정부는 SFTS 백신 개발을 가속화하여 농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고자 한다.
북한 함흥시, 농업근로자들에게 주택이용허가증 전달
북한 함흥시에서 농업 근로자들에게 주택 이용 허가증이 전달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구체적인 전달 대상의 규모나 주택의 위치, 허가증 전달 시기 등 세부 정보는 기사에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농업부산물로 청정수소 길 열다"
남도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농업 부산물을 활용하여 청정수소를 생산하는 기술 개발이 진행 중이다. 구체적인 기술 내용이나 개발 주체, 지원 규모 등은 기사에 명시되어 있지 않다.
쌀·농지·태양광·기본소득까지…2026년 농업, ‘국가 책임’ 시험대 오른다
이투데이 보도에 따르면, 2026년 농업은 ‘국가 책임’이라는 시험대에 오를 전망이다. 이는 쌀, 농지, 태양광, 기본소득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짐을 의미한다. 특히, 쌀 산업의 안정적인 유지와 농지 보전, 농촌 지역의 에너지 자립을 위한 태양광 발전 지원, 그리고 농민 기본소득 도입 등이 주요 과제로 부상하고 있다.
💰 지원사업 소식
강릉시, 농촌인력중개센터(공공형, 농촌형) 동시 선정 쾌거
강릉시가 농촌인력중개센터 공공형과 농촌형 사업에 동시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이는 강원신문에서 보도된 내용입니다. 구체적인 사업 내용 및 지원 규모 등 세부 사항은 기사 원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산군, 농작업 위험성 평가사업 참여 농업인 110명 모집 - geumsan-news.com
금산군에서 농작업 위험성 평가사업에 참여할 농업인 110명을 모집한다. geumsan-news.com에 따르면, 해당 사업은 농작업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인을 사전에 평가하고 개선하여 농업인의 안전을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구체적인 신청 자격 및 방법은 금산군 관련 부서에 문의하거나, geumsan-news.com에서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2024 TerraHub Smart Farm Info Platform. All rights reserved.
AI 요약 정보는 참고용이며, 정확한 내용은 원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