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1월 17일 토요일
TerraHub AI가 엄선한 주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주요 농업 뉴스
경북 청송군, '2026년 농정운영 방향' 발표
경북 청송군이 '2026년 농정운영 방향'을 발표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포커스데일리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양소방서 , 축산·시설원예농가 소방안전교육
광양소방서는 축산 및 시설원예 농가를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의 구체적인 날짜, 시간, 장소, 교육 대상, 교육 내용 등은 기사에 명시되지 않았다.
명현관 군수 “외국인 계절근로자 제도는 농촌 인력난 해소 핵심 정책”
데일리저널에 따르면 명현관 군수는 외국인 계절근로자 제도가 농촌 인력난 해소의 핵심 정책이라고 강조했다. 구체적인 정책 내용이나 대상, 시기 등 추가 정보는 기사에 명시되지 않았다.
김영환 부의장 “변화하는 농업환경, 현장 중심 대응 필요”
데일리저널에 따르면 김영환 국회 부의장은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대한 현장 중심의 대응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구체적인 발언 내용은 기사에 명시되어 있지 않지만, 농업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과 현장 중심 접근의 중요성이 핵심 내용으로 파악됩니다.
한종천 예정자, 농업 현장서 답 찾는 의정활동 다짐
데일리저널은 한종천 예정자가 농업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정활동을 다짐했다고 보도했다. 기사는 한종천 예정자의 구체적인 소속이나 직책, 어떤 농업 현장을 방문했는지, 어떤 문제의식과 해결책을 제시했는지 등 구체적인 내용을 담고 있지 않다. 따라서, 해당 기사의 핵심 내용을 정확하게 요약하기에는 정보가 부족하다.
💰 지원사업 소식
경산시농업기술센터, 과수화상병 방제약제 선정 협의회 개최
경산시농업기술센터는 과수화상병 방제 약제 선정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의 구체적인 날짜나 장소, 참석 대상은 뉴스프리존 기사에 명시되지 않았다. 협의회의 목적은 과수화상병 방제에 효과적인 약제를 선정하는 데 있다.
[2025 농업·농촌 의식조사] 국민 78% “농업은 국가 생존 전략… 국가 지원 필수"
포인트데일리의 보도에 따르면, 2025년 농업·농촌 의식조사 결과 국민의 78%가 농업을 국가 생존 전략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국가 지원이 필수적이라고 응답했습니다. 조사 대상 및 방법, 시기 등 구체적인 정보는 기사에 명시되지 않았습니다.
© 2024 TerraHub Smart Farm Info Platform. All rights reserved.
AI 요약 정보는 참고용이며, 정확한 내용은 원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