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1월 25일 일요일
TerraHub AI가 엄선한 주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주요 농업 뉴스
"햄버거 속 토마토, 내 스마트팜에서 나왔죠"…도시 대신 농촌 선택한 29세 농부
네이트에 보도된 "햄버거 속 토마토, 내 스마트팜에서 나왔죠…도시 대신 농촌 선택한 29세 농부" 기사에 따르면, 29세의 젊은 농부가 도시를 떠나 농촌에서 스마트팜을 운영하며 햄버거에 들어가는 토마토를 생산하고 있다. 구체적인 농장 위치나 생산량, 판매처 등에 대한 추가 정보는 기사에 명시되어 있지 않다.
충남 시군 농업기계 담당자, 합천 농기계대여은행 벤치마킹 > 뉴스
충청남도 시군 농업기계 담당자들이 경상남도 합천군의 농기계대여은행을 벤치마킹 방문했다. 방문 목적은 합천군 농기계대여은행의 운영 시스템과 효율적인 관리 방안을 학습하고, 이를 충남 지역 농업기계 임대사업에 적용하기 위함이다. 구체적인 방문 날짜나 참여 인원, 벤치마킹 내용에 대한 상세 정보는 기사에 명시되어 있지 않다.
경남 고성군, 토양개량제 공동살포운영위원회 개최···'무상 공급·공동 살포' 농촌 일손 부족 해결
경상남도 고성군에서 토양개량제 공동살포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농촌의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무상 공급 및 공동 살포' 방안을 논의했다. 위원회는 토양개량제 지원 사업의 효율적인 운영과 농가의 부담 경감을 목표로 한다.
곡성군 “2026년도 축산분야 보조사업 신청하세요”
곡성군에서 2026년도 축산분야 보조사업 신청을 접수받습니다. 안전신문에서 보도했습니다. 구체적인 사업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신청 방법, 지원 대상, 지원 금액, 신청 기간 등 상세 정보는 추후 곡성군청 관련 부서를 통해 공지될 예정입니다. 축산 농가들은 향후 발표될 세부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 자격 요건을 갖추어 신청해야 합니다.
계양구, ‘2026 농업 육성 방향’ 선제 공개… "확대보다 내실, 지속 가능한 농업으로" > 뉴스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2026 농업 육성 방향'을 선제적으로 공개하며, 농업의 양적 확대보다는 내실을 다지고 지속 가능한 농업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정책을 설정했다. 더코리아에서 보도했다.
💰 지원사업 소식
성주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전담조직 ‘농촌인력지원단’ 출범
경상북도 성주군이 외국인 계절근로자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농촌인력지원단'을 출범했습니다. 농촌인력지원단은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 운영 전반을 전담하며, 농가의 인력 수요를 충족시키고 안정적인 농작업을 지원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곡성군, 축산농가에 34억 ‘통 큰 지원’
전라남도 곡성군이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총 34억 원 규모의 지원을 실시한다. 스포츠동아에 따르면, 해당 지원은 곡성군 축산 농가의 경쟁력 강화와 소득 증대를 목표로 한다.
© 2024 TerraHub Smart Farm Info Platform. All rights reserved.
AI 요약 정보는 참고용이며, 정확한 내용은 원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